반려동물2016. 7. 8. 12:35


벌에 쏘인 강아지, 고양이 응급처치법

가끔 인터넷에 돌아다니다보면 개나 고양이들이 벌에 쏘여서

퉁퉁부어 있는 사진들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퉁퉁해져있는 모습이 너무 귀엽고 웃기기도 하여 많이 돌아다니는데요.



이 강아지는 입 주변이 쏘였는지 볼살이 엄청 부어버렸네요.



이 강아지는 눈쪽에 쏘인 것 같습니다.




얘도 역시 입쪽이네요.

무슨 캐릭터처럼 되버렸네요 ㅋㅋ


 



벌에 물린 동물들 모습을 보니 귀엽고 웃기면서도 왠지 안쓰럽죠.
근데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을 하거나,혼자 바깥에서 놀게 하거나 할 때 벌에 쏘이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야외에서는 동물들도 더욱 호기심이 많아지니, 이것저것 냄새맡고 건들여보다 벌을 잘못 건드려서 그럴 수도 있고
화려한 무늬 옷을 보거나 샴푸, 향수 냄새 등을 맡고 벌이 오는 경우도 있다네요.
이럴경우 주인분들도 난감하실텐데요.




고양이들도 예외는 아니죠.

고양이는 고양이들은 발에 물리는 경우가 많았네요.

고양이 습성상 앞발로 벌을 잡으려 했던게 아닌가 싶네요.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 모두 밖에 산책 나갈 때

혹시나 벌에 쏘이게 된다면 이 글을 보시고 응급처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어떻게 응급처치를 해주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벌에 쏘인 강아지, 고양이 응급처치


1. 먼저 물린 부위를 확인 한 후, 손톱이나 카드같은 것으로 밀어내어 벌침을 빼냅니다.

집게나 핀셋으로 집어서 뽑으면 독을 짜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뽑으려고 하지마시고 밀어내주세요. 또한 동물들이 입으로 핥거나 물지 않도록 해주세요.


​2. 감염 예방을 위해 물이나 비눗물로 부위를 가볍게 세척해 줍니다.


3. 얼음으로 찜질을 해주어 붓기를 완화시킵니다.




응급처치를 해주고 상태가 괜찮다면 다행인데, 알레르기가 있거나 심한 경우에는 쇼크를 일으킬 수도 있으니

그때는 병원으로 최대한 빨리 가야합니다.

벌에 쏘여 부은 강아지, 고양이들의 모습이 귀엽긴 하지만 괴로울 걸 생각해
빨리 응급처치를 해서 안아프게 해줘야겠죠?


이 사진의 고양이는 흔치 않게 코가 커졌네요.

이 고양이는 코에 물려 루돌프란 별명도 얻었다고 합니다.

벌에 쏘인덕에 유명해졌네요.


Posted by sls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