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2016. 9. 9. 22:03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양식, 신청하는법

회사를 그만두게 되어 실업급여 신청하시는 분들

이직확인서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업급여를 받는데 왠 이직? 인가 싶죠

이직이라는 게 회사를 옮기는 것도 있지만 회사를 그만둔다는 뜻도 있다고해요.

그래서 실업급여 이직확인서가 필요한 것이죠.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 이직확인서는 개인이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가 제출을 해야하는 사항입니다.

그래서 그만두게 되면 회사에 미리 얘기를 해두어서 바로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해야

실업급여도 빨리 받을 수가 있겠죠.

신청을 할때도 그냥하는 것이 아니라 따로 양식이 있는데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찾을 수가 있습니다.

검색창에 고용보험 치면 바로 공식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위에 카테고리에서 

고용보험제도>고용보험이란?>피보험자격관리

로 들어가주세요.



화면을 내리다보면 이직확인서라는 게 나올겁니다.

여기 보시면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나와있습니다.

이직일, 이직 사유 등은 여기에 나와있는 대로 작성하면 되겠죠.

이 양식을 다운받아주세요.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양식입니다.

회사에서 작성하는 것이기에 사업장관리번호, 이직사유, 평균임금 등을

쓰도록 되어있습니다.

기재된 사항들을 빠짐없이 입력해주시면 되구요.




실업급여 이직확인서 양식을 다 작성하셨으면 제출을 해주면 되겠죠.

그러면 얼마 안있어 처리가 됩니다.

이것 또한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가셔서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를 해보시면

확인서를 낸 이력이 나오게 됩니다.



모르시거나 헷갈리는 사항들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Posted by sls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