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정보2016. 5. 25. 12:22


eps 파일 뷰어 다운받기



사진이나 그림 파일을 받으면 가끔씩 EPS 라는 확장자 파일을 받을때가 있습니다.

eps 라는건 ai 파일과 마찬가지로 벡터형식의 일러스트 파일인데요.

어도비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 바로 열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파일하나보자고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깔기도 그렇죠.

자주 사용하시고, 세세한 편집까지 필요하시다면 시험판으로 깔아두고

30일 동안 먼저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eps 파일 하나만 확인하고 싶으시거나, jpg로 저장하고 싶으시면 eps 파일 뷰어가 낫습니다.





eps 파일 뷰어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www.epsfileviewer.com/


여기로 들어가면 아래쪽에 다운로드 미러 링크가 있는데요.

이쪽으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eps 파일 뷰어 프리 다운로드를 눌러서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설치파일을 받으면 컴퓨터에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방법은 다른 프로그램과 동일하니 생략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실행해주세요.

아이콘 모양은 이렇네요 ㅎㅎ




실행하면 아무것도 안뜨는데요.

전 처음에 아직 로딩이 안된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그냥 이게 첫 화면이었다는..ㅎㅎ




여기서 파일>open 을 눌러주시면




eps 확장자 형식의 파일을 불러올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파일을 볼 수가 있는 것이죠.




어떤 일러스트 파일인지 바로 뜨죠 ㅎㅎ

편집은 불가능 하지만 jpg 로 변환해서 저장은 할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주시면 Save As JPG 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걸 눌러주시면 jpg로 변환해서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jpg 변환을 원하시는 분들도 eps 뷰어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eps 파일 뷰어로 확인하고 jpg로 변환하는법, 어렵지 않죠?ㅎㅎ

편집이 안되서 좀 아쉽긴하지만 

툴을 잘 사용못하시거나 사진으로 변환하고싶은 분들에겐

이 프로그램이 가볍고 간단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Posted by sls123